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가족친화인증, 소비자중심경영(CCM), ISO14001 인증 획득 겹경사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가족친화인증, 소비자중심경영(CCM), ISO14001 인증 획득 겹경사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516 작성일 :
내용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채홍국)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 다양한 인증들을 취득하며 다방면에서 2018년의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공단은 인증 TF(팀명 '아이갓씨')를 별도로 운영하였으며 소비자를 위하고, 시민을 위한 경영에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18일(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일과 삶의 균형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8년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공단은 고용노동부 충주지청과 함께 일·생활균형캠페인을 전개하고, 임신부 근로시간 단축, 가족사랑의 날 지정, 유연근무제를 통한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근무여건을 조성하는 등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통한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지난 12월 14일(금) "2018년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공단 CCO(최고 고객 책임자)를 겸하고 있는 채홍국 이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인증을 수여받았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로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공단은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CCM 선포식 후 'CCM 리더스회의', 'CCM 운영위원회', '고객모니터 운영' 등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체계적인 소비자중심경영 관리지표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품질재단(KFO)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획득하며 겹경사를 맞이했습니다.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에 대한 국제인증으로서, 폐기물처리시설인 충주클린에너지파크에서는 국제인증 획득을 통해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오염물질 및 폐기물 등을 감소시키고, 환경사고 예방개선과 더불어 자원낭비 절감으로 수익성 증대를 실현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공단에서 운영하는 하늘나라에도 확대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에 채홍국 이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충주시시설관리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