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의 행복을 심다.(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심기)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의 행복을 심다.(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심기)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328 작성일 :
내용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28일 새롭게 관리·운영하는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주변에 소나무와 헛개나무를 심는 식목 행사를 가졌습니다.


□ 공단은 귾임없이 이슈화되는 환경문제에 대한 궁극적 해결 방안의 하나로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매년 나무심기 행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주변 녹화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을 낮추고 방풍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국립산림품종센터에서 소나무와 헛개나무를 지원받아 진행되었으며, 소나무는 산림청에서 권장하는 미세먼지 저감 우수 수종으로 분류되고, 헛개나무는 약용효과와 감상성이 뛰어나 시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서 수목성장에 따른 기대효과도 증가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채홍국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경오염과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