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최정구 부장, 환경공학 박사학위 받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최정구 부장, 환경공학 박사학위 받아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190 작성일 :
내용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 최정구 부장이 오는 22일 한국교통대 대학원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환경공학 박사학위를 받습니다.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원 녹색바이오공학과(환경전공)에서 '표준강수지수(SPI)를 이용한 가뭄특성 분석-충북 및 인근지역을 대상으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최부장은 힘들고 어려운 일을 솔선하는 리더쉽과 소통을 통한 직원 간의 신뢰 형성으로 신생 공단의 안정화에 기여해왔습니다.


논문에서 최부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상습적인 봄가뭄과 강수 불균형 심화에 대비하여 표준강수지수(SPI)와 각 관측점간의 상관성, 취약도, 평균가뭄 지속기간 등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충북 및 인근지역 가뭄의 특성을 검토하였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강수량만으로 가뭄의 심각성을 분석하는 표준강수지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향후 충북 지역의 가뭄 특성 파악과 취약 기간에 대한 계속적인 활용이 기대됩니다.


최부장은 "2014년 박사과정 수료 후, 함께 일하는 직원 분들의 배려로 5년만에 논문을 마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직원들과 협업을 통해 공단과 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