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동마을에서 복숭아 적화 일손봉사 펼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동마을에서 복숭아 적화 일손봉사 펼쳐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1,793 작성일 :
내용
복숭아 적화 일손돕기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원식)은 23일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직동마을에 생산적일손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직동 손호봉 통장의 복숭아 과수원에서 시설관리공단 직원 15명이 복숭아 적화 작업을 했습니다.


먼저 손호봉통장이 적화방법에 대한 설명과 시범을 보인 후 공단 직원이 서로 상의해가며 적화 작업을 하였습니다.


공단직원들은 500여평의 복숭아 과수원에 대한 적화작업을 손 닿는 곳까지 실시했습니다.


이번 일손봉사는 지난 20일 공단이 직동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에 따른 것으로 지속적으로 직동마을 일손봉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손호봉 통장은 공단직원들의 복숭아 적화 지도 습득력이 좋고, 손 놀림이 빨라 500여평의 적화로 일손을 많이 덜었다면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이 날 일손봉사를 함께한 공단 직원 A씨는 처음 해 보는 복숭아 적화작업이지만 동료들과 서로 상의해 가면서, 배우면서 일을 하다보니 힘이 났다며 다음 일손봉사에서는 조금 더 숙련된 모습으로 작업을 할 수 있을것 같다며 보람된 일을 해 기쁘다고 했습니다.


신정순 호암직동장은 이 날 일손봉사현장을 찾아 공단 직원들께서 모자라는 일손을 도와 주심에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공단 직원들을 격려하였으며, 기회가 닿는데로 일손봉사를 자주 오셔서 일손을 덜어 주시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