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동마을서 사과 적과 봉사활동 펼쳐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동마을서 사과 적과 봉사활동 펼쳐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1,717 작성일 :
내용
직동마을 사과적과 봉사활동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원식)은 20일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직동마을 발티 과수농가에서 일손 봉사를 실시했습니다.


□ 직동마을 권영철 대동계장의 사과 과수원에서 시설관리공단 직원 20여명이 사과 적과작업을 했습니다. 권영철 농장주의 적과방법에 대한 설명과 시범을 보인 후 공단 직원이 서로 상의해가며 적과 작업을 했습니다. 공단 직원들은 1,200여평의 사과 과수원에 대한 적과작업을 손 닿는 곳까지 실시했습니다.


□ 이번 일손봉사는 지난 4월 20일 공단이 직동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에 따른 것으로 지속적으로 직동마을에서 일손봉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지난달 23일엔 복숭아 과수원에서 적화작업을 실시했습니다.


□ 권영철 대동계장은 공단직원들께서 복숭아 적화작업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사과 적과 지도 습득력이 좋고, 손 놀림이 빨라 1,200여평의 사과 적과로 일손을 많이 덜었다면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습니다.


□ 이 날 일손봉사를 함께한 공단 직원들은 처음 해 보는 사과 적과작업이지만 동료들과 서로 상의해 가면서 일을 하다보니 힘이 났다며, 다음 일손봉사에서는 보다 더 숙련된 모습으로 작업을 할 수 있을것 같다며 보람된 일을 해 기쁘다고 했습니다.


□ 김원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 날 일손봉사현장에 함께 적과 작업을 하면서 공단 직원들과 모자라는 일손을 돕다보니 농심을 조금이나마 알것 같다면서, 농가일손을 돕는데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