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민공간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공간 > 시민의소리

시민의소리

충주환경체육센터는 남성들이 오전에 왜 사용을 못하는건가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환경체육센터는 남성들이 오전에 왜 사용을 못하는건가요?
작성자 : 이○석 조회 : 5,822 작성일 :
내용 안녕하세요
직장때문에 충주로 이사를 오게 되어 원래 수영을 오래 했었고,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충주환경체육센터에서 오전에 강습을 받으려고 했으나 남자회원들은 오전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제가 있던 곳은 얼마전 남성여성차별 없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충주는 왜 아직도 오전에 여성만 이용을 하는 것인가 생각이 들어
글을 찾아보았더니 아래 글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충주시시설관리공단입니다.

저희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귀하께서 말씀하신 오전 9:20~11:20까지는 여성회원분들만이 수영강습 및 자유수영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는 센터이용이 용이한 시간대를 선정하여 주부회원님만을 대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정한 자체 지침입니다.

하지만 오전시간대에 여성회원님만이 센터를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영업을 하시거나, 오전시간대에 시간을 내시어 운동을 하시는 남성 회원분들도 많이 계시고, 또한 오전시간에 수영강습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토록 이용객의 요구와 수요가 있는 바, 오전시간을 여자회원님만을 이용하도록 한 지침은 오히려 남녀차별을 유발하며 남녀가 함께 이용하는 수영장 이용의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고 사료됩니다.

이에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오전시간에도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지침을 수정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센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의 입장에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깨끗한 환경속에서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글--------------------------------



수영장 이용자입니다.

오전 9:20- 11:20 까지는 여자만 강습이 허용되는 되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입장이 되지 않고 있는바 수영인구가 적을때는 그냥 넘어간것이지만

이제는 남자도 허용할 때가 되었습니다.

타지역도 지금은 다 남자도 가능하게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충주만 아직도 이렇게 차별을 하고 있는 것은 배려와 함께 사용하는 것에 대한 검토가 미흡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여러 의견을 들어서 남자도 오전의 좋은 시간에 수영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바랍니다.

허용되지 않을 때에는 그 타당한 내용을 게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

충주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충주국민체육센터와 충주환경체육센터가
운영 방침이 다르다는 것인데 어떤 규정이나 운영방침 등에 나와 있는건지
공개해 주시고자 글 남깁니다.

충주환경체육센터에 여성회원들이 많다고 여성샤워실을 확장공사까지 했다고
남자 어르신회원들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전에는 그래서 남자샤워실을 여자들이 썼다고 하여 그래서 남자가 못 쓴다고 하십니다.
여성 샤워실 확장공사는 왜 한것인지 공사후에도 계속 남자들이 오전에 못 쓴다고 하니
어떤 규정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이토록 이용객의 요구와 수요가 있는 바, 오전시간을 여자회원님만을 이용하도록 한 지침은 오히려 남녀차별을 유발하며 남녀가 함께 이용하는 수영장 이용의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고 사료됩니다.

이에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오전시간에도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지침을 수정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센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의 입장에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깨끗한 환경속에서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렇게 답변하셨는데
왜 충주시설관리공단에서는 충주환경체육센터에는 적용을 안하시는 건지요.
그 운영지침은 센터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서충주신도시와 기업도시에서는 충주환경체육센터가 접근성이 더 좋습니다.
충주환경체육센터에서도 남성들이 오전에 수영장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