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2020.12.12.)충주시시설관리공단-장애인을 위한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전동좌변기)' 수행기관 선정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2020.12.12.)충주시시설관리공단-장애인을 위한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전동좌변기)' 수행기관 선정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945 작성일 :
내용
혁신시제품 전동좌변기 이미지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조달청에서 추진하는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혁신시제품인 전동좌변기 성능테스트에 참여한다.


□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은 상용화하기 전의 혁신제품을 공공부문이 먼저 사용을 해보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구매를 확산시키는 제도로써 혁신기업의 판로 확보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 이번에 충주시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 설치되는 혁신시제품은 전동좌변기 착석 및 기립 보조장치로 중증장애인과 노약자가 보호자의 동행없이 좌변기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 이달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실시하는 이번 테스트에서 공단은 제품에 대한 작동 점검과 고객 설문 조사를 수행하고, 조달청은 총 6대의 제품 구입과 설치 비용을 모두 부담할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 종료 후에는 테스트 수행기관으로 제품의 소유권이 무상 이전됨에 따라 공단은 1천 2백여만원의 예산절감 효과까지 얻게 되었다.


□ 김원식 이사장은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과 어르신들이 우리 시설물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