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민공간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공간 > 시민의소리

시민의소리

충주시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개선 요구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개선 요구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3,410 작성일 :
내용 안녕하십니까?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방문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2020년 11월 15일 문의하신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개선 요구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주출입구 내부의 유도 안내설비 설치 요구 : 건축물의 주출입구에는 점자블럭이 있으나 내부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이동에 불편합니다. 주출입구와 연결하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점자블럭, 점자안내판,음성안내판등의 유도 안내설비의 설치를 요구합니다.
- 답변 : 현재 센터에는 필요한 부분에 선형블럭 및 점형블럭, 유도 안내설비가 설치되어 있으며, 실내에 점자블럭을 연결하여 설치할 경우 장애인분들의 안전(걸림)사고 우려가 있어 설치가 어렵습니다. 꼭 필요한 구역이 있으면 설치 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유도 안내설비는 엘리베이터 옆 및 화장실, 중요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기타 안내시설은 예산을 확보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자판기 :장애인등의 이용이 가능한 매표소.판매기 또는 음료대의 설치기준에는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형태,구체적인 부착물을 고려하여 설치하여야 하나 점자 및 음성안내 시설이 되어 있지 않고 위치를 표시하는 유도블럭이 설치되있지 않아 시각장애인의 이용이 어려우므로 유도블럭설치와 점자 또는 음성안내 시설의 설치를 요구합니다.
- 답변 :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부착물 및 점자, 유도음성안내 시설은 예산을 확보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헬스장으로 이동하는 복도에 설치된 돌출물 :첨부된 사진과 같이 벽면에 배치된 운동기구가 장애인의 보행에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시설물로 인하여 넘어질 위험이 있으니 보다 안전한 위치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시정을 요구합니다.
- 답변 : 헬스장으로 이동하는 통로에 설치된 헬스기구는 다른 장소로 이동 조치하였습니다.

4. 1층 장애인형 화장실의 유도설비 설치 요구 : 1층에 설치된 장애인형 화장실 입구에 유도블럭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윗층에는 설치되어 있으나 접근성이 가장 좋은 1층 화장실에는 위치를 안내하는 유도설비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점자블럭을 비롯한 음성안내등의 유도설비를 설치하여 줄것을 요구합니다.
- 답변 : 화장실 입구에 장애인분들의 안전(걸림)사고를 고려하여 유도블럭 및 점자블럭을 설치 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유도 음성안내설비는 화장실 옆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회원님께 불편을 드린점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사랑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사무실(☎ 043-870-7855)로 문의 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