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7월2일)충주시시설관리공단-깊은 산 속 옹달샘, 지역 상생 협력 협약 체결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7월2일)충주시시설관리공단-깊은 산 속 옹달샘, 지역 상생 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7 작성일 :
내용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광섭, 이하 공단)과 깊은 산 속 옹달샘(대표 고창영, 이하 옹달샘)72(), 문성자연휴양림 인근 옹달샘 본관에서 지역관광 및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단이 운영하는 문성자연휴양림과 옹달샘이 가진 자원을 상호 연계해 지역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 상생 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성자연휴양림 이용객에게 옹달샘의 카페, 미술관, 책방 등의 문화 공간을 개방하고 양측이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문화 프로그램에 상호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공단은 옹달샘의 주요 행사와 프로그램에 대해 공단 시설을 활용한 홍보 지원을 약속하는 등,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한 열린 문화·휴식 플랫폼을 공동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문성자연휴양림 방문객이 옹달샘의 예술·치유공간을 함께 이용하게 됨으로써, 단순한 자연 체험을 넘어선 융합형 관광 콘텐츠가 구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같은 민관협력 사례는 충주시 관광자원의 다변화와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단 정광섭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연계한 협력 체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깊은산속옹달샘은 자연 속 명상·치유공간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문성자연휴양림은 도심 인근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캠핑·산책로·숲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