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하늘나라 개장유골 화장 30일까지 추가 연장 결정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하늘나라 개장유골 화장 30일까지 추가 연장 결정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389 작성일 :
내용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운영하는 하늘나라(화장장)에서는 윤달 기간 동안 화장 수요가 급증하여 개장유골 화장 특별 확대 운영기간을 6월 30일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결정은 윤달이 시작되면서 기존 분묘의 유골을 화장하려는 개장유골 화장 수요가 폭주하여 이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간을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 공단은 이보다 앞서 많은 사람들에게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윤달이 시작되기 전인 5월 1일부터 확대하여 진행하였고, 같은 기간에 기존 3회차에서 4회차로 개장유골에 한해 1회차를 증회 운영하였습니다.


□ 공단 김원식 이사장은 "작년 12월 말 화장로 1기가 증설되어 올해부터는 5기의 화장로를 회차 증회하여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장례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개장유골 화장예약은 분묘소재지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장신고필증 교부 후 e하늘장사정보시스템(www.ehaneul.go.kr)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장례사업부(043-870-7867)로 문의하면 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