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민공간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공간 > 시민의소리

시민의소리

국민체육센타 운영에관하여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국민체육센타 운영에관하여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014 작성일 :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2022년 6월 28일에 접수하신 ‘국민체육센터 클린타임 운영 관련 문의’건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녁 클리닝 타임 확대 운영의 경우 환기와 수질개선(오버 플로우, 부유물 응집 및 역세 작업 등)과 수영장 근로자의 근로기준법 준수 및 체육센터 운영 여건상 피치 못하게 시행하게 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수상안전 근로자의 인원으로는 근로자의 법적 휴게시간 보장 등 근로기준법 준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수상안전 근로자 확충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인력 및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저녁 클리닝타임 시행을 개선 또는 철회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수질에 관련해서는 수영장의 물은 오버풀을 통해 여과기 거쳐 순환시키고 있으며, 수질관리를 위해 차염발생기 장치를 통해 소금을 전기 분해하여 잔류염소농도와 수소이온농도를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먼지, 이물질 등을 침전시켜 여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응집제 약품으로 수질관리를 하고 있고 여과기를 통해 역세를 시켜 이물질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이용 회원이 증가함에 따라 여과기 수용 범위내에서 역세 횟수를 점차 늘리는 조치를 지난 주말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수중 클리너기 가동 시간과 횟수를 늘려 수질개선에 최대한 힘쓰겠습니다.

풀사이드 및 샤워장 청소도 근무자들이 수시로 청소작업을 하고 있으나 부족함이 있어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좀 더 청소 시간과 횟수를 늘려 보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체육사업부(043-870-7833)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