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클린에너지파크 미세먼지 저감운영 실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클린에너지파크 미세먼지 저감운영 실시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14 작성일 :
내용

□ 시민들의 깨끗한 공기를 위하여 충주시 자원순환과와 시설관리공단에서는 클린에너지파크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를 저감 운영하고자 합니다.


□ 대내외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는 1차적으로 굴뚝 등의 발생원에서 발생되는 고체 상태의 미세먼지가 있고, 2차적으로 가스상태로 나온 물질이 공기중의 다른 물질과 화학반응을 일으켜 발생되는 미세먼지가 있습니다.


□ 이중 2차적으로 발생되는 미세먼지는 전체배출량의 70%정도 차지하고 있으며 원인 가스물질은 질소산화물(NOx), 환산화물(SOx),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이 있습니다.


□ 그 동안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을 준수해 온 클린에너지파크 소각시설에서는 2차적 발생되는 미세먼지의 원인물질인 NOx와 SOx를 예보에 따라 배출농도 기준을 법적기준보다 50~70% 강화하여 저감 운영하고, 하루 100톤 소각되는 소각시설의 소각량을 조정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고자 합니다.


□ 또한 10초 단위로 측정되는 굴뚝자동측정시스템(TMS)을 이용하여 실시간 발생량을 모니터링 할 계획입니다.


□ 2월 15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되며 환경부 정책에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하여, 이번 충주시와 공단의 발빠른 대응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며 점차 강화하여 충주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환경공학과 연익준 교수는 "충주시와 공단의 노력이 시민들의 쾌적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노력 바란다."고 전달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