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2019년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2019년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51 작성일 :
내용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채홍국)은 이달 6일과 7일,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와 클린에너지파크에서 이틀에 걸쳐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와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2019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 이날 훈련은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한 유관기관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공단과 (주)영진엘리베이터 임직원 및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 훈련 진행은 영진엘리베이터에서 올바른 승강기 이용법과 사고 발생 시 승객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승강객 갇힘사고 훈련상황을 가정하여 각 기관별 대응절차를 선보이는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이날 훈련은 참관한 직원분들에게 승강기 사고예방 리플렛을 배포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현장대응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안전의식 함양과 신속한 대처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한편, 안전하게 승객을 구조하기 위해서는 승강기 내에서 뛰거나 심한 장난을 치지 않고 출입문을 흔들거나 기대지 말며, 사고 발생 시 출입문을 강제로 개방하지 말고, 사고 발생 시 침착하게 대응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채홍국 이사장은 "승강기는 일상생활에서 빈번히 이용하는 만큼, 앞으로도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을 강구할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쓸 예정이며, 사고 발생 시에도 침착하게 대응하여 안전사고 없는 공단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