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행복숲체험원」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학생들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행복숲체험원」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학생들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1,907 작성일 :
내용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 소재 「충주 행복숲체험원」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충주 행복숲체험원'에서는 "행복숲체험원 숲에서 나무랑 노올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문성휴양림과 연계한 숙박형과 방문예약형으로 목재문화 체험, 유아숲 놀이터, 민간 위탁 시설인 집라인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 선택 폭을 넓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 홈페이지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처 발굴과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증기관은 공식 인증마크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전국단위 행사 시 인증기관 우수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부모 대상 홍보가 가능합니다.


□ 이에 김원식 이사장은 "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행복숲체험원(043-870-7917)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