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센터" 보건복지부·한국장애인개발원, I got everything 카페 지원사업 선정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센터" 보건복지부·한국장애인개발원, I got everything 카페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416 작성일 :
내용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채홍국)은 지난 4월 27일 2018년 공공기관 연계 중증장애인 신규일자리 창출사업인 "I got everything"카페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본 사업은 하루에 3,000여명의 시민이 모이는 대규모 체육과 행사장임에도 불구하고 만남의 장이 없어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코자 본 사업에 공모하게 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한국장애인개발원이 시행하는 "I got everything"사업은 대전 정부청사를 비롯하여 전국 20호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충북에선 처음으로 문을 열며, 카페설치에 소요되는 인테리어 및 장비구입에 대한 비용은 국비로 지원받습니다.

지원사업 선정으로 공단은 이행약정 체결 후 위탁운영기관을 공고, 선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을 하게 됩니다. 지원액 70,000천원과 자부담 20,000천원 등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오는 10월 개소를 목표로 호암동 국민체육센터 1층 문화교실(72.6m²)에 카페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채홍국 이사장은 "I got everything 카페는 대시민에게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일반인과 어울리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카페가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적극적이고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