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제15회 에너지의 날' 홍보캠페인 실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제15회 에너지의 날' 홍보캠페인 실시-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474 작성일 :
내용

('제15회 에너지의 날' 홍보캠페인) 

('제15회 에너지의 날' 홍보캠페인)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채홍국)은 22일 오후 2시 제15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하여, 국민체육센터 인근에서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에너지의 날은 매년 8월 22일이며, 에너지의 중요성과 화석연료의 과다한 사용으로인한 지구 온난화 문제 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전 국민이 에너지절약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제정된 날 입니다.

이날 공단은 화석연료 사용으로 환경적 재앙인 지구온난화 발생으로 해수면 상승, 기상이변, 사막화 식량부족과 물 부족 등 인류 생존 위협에 직면해 있는 위기상황에서 에너지 문제에 대한 인식전환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구현하고자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에너지의 날 주요행사로는 에어컨 설정온도 2℃ 올리기, 5분간 동시소등(저녁 9시~9시 5분)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홍보 팸플릿을 제작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7대 원칙과 에너지 절약방안을 소개하고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에 기여했습니다.

채홍국 이사장은 "오늘 행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에너지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여 저소비형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에너지 절약, 효율제품 생산 및 구매 활성화, 재생에너지 확대 및 보급 등 에너지 절약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