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충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알림마당 > 공단소식

공단소식

충주시시설관리공단-업싸이클링창작기술협동조합, "자원순환의 첫걸음, 분리수거에서부터 시작하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내용,파일 정보 제공
충주시시설관리공단-업싸이클링창작기술협동조합, "자원순환의 첫걸음, 분리수거에서부터 시작하다!"
작성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조회 : 2,680 작성일 :
내용

(쓰레기·플라스틱·1회용품이 없는 3무(無)행사)

(쓰레기·플라스틱·1회용품이 없는 3무(無)행사)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채홍국)은 6일 '제10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클린에너지파크 일대에서 업싸이클링창작기술협동조합(대표 최효정, 이하 협동조합)과 합동으로 쓰레기·플라스틱·1회용품이 없는 3무(無)행사를 전개했습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탄금로터리봉사단체와 up키움방창작동아리, 탄금중학교 1학년 학생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경각심과 재활용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육을 마친 시민들은 업싸이클 체험센터로 이동하여 재활용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지는 폐자원으로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자원순환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다시 쓰면 행복해지는 즐거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업싸이클링 최효정 대표는 "앞으로도 업싸이클아트마켓, 체험부스, 업싸이클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공단 임종관 경영본부장은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를 계기로 공단이 먼저 3無캠페인에 솔선수범할 것이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폭 넓게 알리고, 폐자원을 활용한 소품 제작 등 유익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화답했습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08.02